동심들 설레는 ‘우리들 세상’
동심들 설레는 ‘우리들 세상’
  • 이현충 기자
  • 승인 2018.05.04 15: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곳곳서 행사·프로그램 다채
북콘서트 등 문화 체험 즐거움 더해

[제주일보=이현충기자] ‘아는만큼 즐긴다!’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많은 곳에서 오감을 느낄수있는 행사 프로그램이 마련돼 미리 계획을 짜면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제주시와 서귀포시는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HAPPY 아이사랑 큰잔치’를 5일 제주시한라체육관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모범어린이 및 아동 권리보호 기여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어린이 합창과 댄스, 난타 등의 공연이 펼쳐지고 페이스페이팅과 왕관 만들기, 비즈공예 등의 체험행사와 낚시하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놀이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즐거움을 더해준다.

제주특별자치도자치경찰단에서는 5일 제주시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자치경찰과 함께 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기마대와 자치경찰 기념 포토존 운영을 비롯해 어린이 기마체험, 싸이카·순찰차 탑승, 자전거 교실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기념품도 제공된다.

해군제주기지전대는 5일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해군제주기지에서 ‘해군함정 공개 및 시승행사’를 갖는다. 어린이날을 맞아 해군해경 함정 견학과 해군해병대 복장 장비 체험,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 체험, 함정모형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서귀포시민연대는 5일 서귀포시 감귤박물관에서 ‘희망! 날개를 달자!’를 주제로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제기·딱지 만들기와 베이블 레이드버스트 갓 경연, 어린이 그림그리기, 달고나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모종 나눠주기, 토종씨앗 나눠주기 등의 나눔행사도 열린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4일까지 제주학생문화원에서 ‘2018 어린이대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기간동안 대극장에서는 뮤지컬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를, 소극장에서는 ‘매직 버블쇼’를 공연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5일 서귀포학생문화원과 동홍생활체육관에서 ‘행복 2018 어린이 대축제’를 연다.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는 제주경찰악대 축하공연과 어린이뮤지컬 ‘목이 짧은 기린 지피’을 공연하고, 동홍생활체육관에서는 버블벌룬쇼, 성악앙상블, 퍼포먼스 댄스 등의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박물관·미술관 속으로, 각종 문화행사 풍성=제주도립미술관에서는 5일 ‘어린이날 미술 체험 축제’가 개최된다. 페이스 페인팅과 우드팬시 만들기, 구슬팔찌 만들기, 엽서 만들기, 알록달록 블록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 및 버스킹 공연, 어린이 영화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제주도립김창열미술관은 어린이날 행사로 어린이 동반 관람객 무료 관람과 물방울 모빌만들기, 물방울 작품그리기 등의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동심세계로의 여행’이 펼쳐진다. 제주 동화 공연과 화폐 제작 체험, 제주어 그림그리기, 어린이 놀이터 ‘에어바운즈’, 인형극 캐릭터 만들기 체험, 팝콘 나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주현대미술관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바다유리 얼굴 만들기와 토피어리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열린다.

제주시 우당도서관에서는 ‘제주 어린이 책 잔치’가 열린다. 독서램프 만들기와 동시뽑기, 전래놀이 체험, 잔디 위의 미니도서관, 책갈피 만들기, 동물가면 만들기, 창의력 팝콘, 나는야 환경지킴이, 집중력체험 스피너 등의 체험행사와 버블쇼, 그림자극 등의 공연이 즐거움을 선사한다.

제주시 꿈바당어린이도서관에서는 꽃과 곤충을 주제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학을 기반으로 놀이, 미술, 몸짓 등이 결합된 프로그램 ‘거미줄 놀이’, ‘자연을 노래하는 액션페인팅’, ‘책 밖으로 나온 주인공’ 등이 열린다. 또 다양한 놀이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팡팡 놀이터’와 ‘햇님밧줄 놀이터’ 등도 마련된다.

제주시 기적의 도서관에서는 놀멍! 보멍! 읽으멍!을 주제로 ‘제주 어린이 책 잔치’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독서램프 만들기, 동시뽑기, 전래놀이체험, 책갈피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와 책속의 비눗방울 버블쇼 공연 및 체험, 북콘서트, 그림자극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또 어린이 동시전시와 독후활동 작품 전시 등의 전시행사도 진행된다.

이현충 기자  lhc@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른이날 2018-05-04 16:33:23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