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해상서 화물선 침몰...승선원 11명 무사히 구조
서귀포 해상서 화물선 침몰...승선원 11명 무사히 구조
  • 이창준 기자
  • 승인 2024.02.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천후 속 해경 긴밀한 대처...신고 접수 3시간 30분 만에 구조
서귀포 해상서 침몰 중인 화물선.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서귀포 해상서 침몰 중인 화물선. 사진=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공.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선원 11명이 타고 있던 화물선이 침몰했다. 다행히 해경의 긴밀한 대처로 선원들은 모두 무사히 구조됐다.

16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9시 55분쯤 서귀포항 남서쪽 61km 해상에서 부산선적 화물선 금양 6호(1959t.승선원 11명)로부터 "침수 중이니 구조를 요청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 화물선은 이날 오전 3시쯤 전남 광양항에서 중국으로 향하던 중이었다.

해경은 신고를 접수하고 헬기, 경비함정 등을 급파했다. 해경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화물선은 왼쪽으로 25도 이상 기울어진 채 침몰 중인 상태였다.

즉시 선원 구조에 나선 해경은 16일 새벽 1시29분쯤 한국인 선원 2명, 미얀마 선원 6명, 인도네시아 선원 3명 등 11명 모두를 무사히 구조했다. 

당시 현장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한편 5m가 넘는 파도가 이는 등 악천후를 보여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해경의 긴밀한 대처로 신고 접수 3시간 30분여 만에 구조에 성공한 것이다.

현재 선원들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선원들을 화순항으로 이송한 후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사고 소식을 들은 윤석열 대통령은 민관군 협력 체계를 가동하는 한편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사람을 살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라고 지시했다.

 

이창준 기자  luckycjl@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