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주산 명품 브랜드의 향연 성대한 개막
청정 제주산 명품 브랜드의 향연 성대한 개막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8.10.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드인 제주 융복합 페스티벌' '제주광어대축제' 이틀간 개최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광장서
13일 오전 제주시 시민복지타운에서 '메이드인 제주 융복합 펫티벌'이 개최됐다. (임창덕 기자)
13일 오전 제주시 시민복지타운에서 '메이드인 제주 융복합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임창덕 기자)

청정 제주산 브랜드를 인정받은 ‘메이드인 제주’ 우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의 향연이 화려한 막을 올렸다.

도내 1차산업 대표축제인 ‘제주광어대축제’와 제주일보에서 주최하는 ‘메이드인 제주 융복합 페스티벌’이 13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광장 행사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이틀 간의 축제에 돌입해 도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정 제주에서 양식된 세계 일류상품인 제주광어와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우수제품 품질을 인증 받은 제주산 원료 사용 제품 및 화장품 등의 브랜드 파워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제주광어대축제’는 지난해 5만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올해에는 도내 기업에서 생산된 고품질 제품을 함께 만날 수 있는 ‘메이드인제주 페스티벌’이 함께 열리면서 ‘1·2차 제주산 제품’간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광어대축제와 함께 열리는 ‘메이드인 제주 융복합 페스티벌’은 제주산 원료를 사용해 도내에서 생산된 제품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우수제품 품질 인증(JQ) 및 우수화장품 품질 인증(JCC)을 받거나 추진 중인 ‘메이드인 제주’ 우수 제품을 도민과 관광객에게 선보이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국내 먹는샘물 대표브랜드 삼다수’(제주도개발공사)를 비롯해 ‘제주의 향을 담은 우리밀 수제쿠기’(김봉구과자점), ‘청정 우유로 만든 친환경 수제 요구르트·치즈’(아침미소), ‘100% 천연 발효 효소로 만든 감귤·백년초·매실 과실원’(에코소랑), ‘청정 바다에서 잡아올린 옥돔·고등어·은갈치’(올래씨푸드), ‘제주 전통술인 고소리술·오메기술·니모메’(제주샘영농조합법인), ‘새콤달콤한 맛의 허니버터감귤칩’(제주원푸드), ‘한라산에서 생산된 표고버섯·고사리 등 청정 임산물’(제주시산림조합) 등 다양한 우수 제품들이 직접 시판된다.

또 제주에서 자란 동백과 참꽃나무, 보리, 톳, 우뭇가사리 등의 추출물로 만든 고급 천연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제주인디, 청룡수산, 헬리오스) 등도 우수한 메이드인 제주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참여업체 외에 JQ·JCC 특별 전시 홍보관도 마련돼 인증을 받은 40여 개 업체에서 생산된 80여 개 인증 제품도 도민과 관광객 등에게 함께 선보인다. 여기에 메이드인 제주 제품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한 인증 포토존 등의 부대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문유미 기자  mo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