元 “폭넓은 통합과 공직혁신, 적극 소통 실현”
元 “폭넓은 통합과 공직혁신, 적극 소통 실현”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도지사, 11일 민선 7기 첫 도정 업무보고 인사말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원희룡 도지사가 발언하고 있다.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원희룡 도지사가 발언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1제주도정의 가장 기본적인 업무방침은 도민 중심이라며 폭넓은 통합과 과감한 공직혁신, 적극적인 소통, 실천 위주의 도정을 실현하겠다고 민선 7기 도정 운영방향을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개회한 도의회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민선 7기 첫 도정 업무보고에 즈음한 인사말씀을 통해 협치와 연정을 약속했다.

원 지사는 폭 넓은 도민 통합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도의회와의 협력관계가 중요하다의회의 비판을 공직혁신의 동력으로 삼아 도민의 뜻을 더 깊이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제주특별자치도는 제도를 정하기에 따라 행정기구에 대해 자율적인 모델을 실험할 수 있다며 일례로 의회와 도정의 융합형 집행부 구성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인사, 조직, 예산, 공약, 현안에 대해 의회 회기나 의사결정 절차를 뛰어넘는 실질적인 논의와 협력을 할 수 있다‘(가칭)상설정책협의회구성을 제안했다.

원 지사는 도의원 공약도 원칙적으로 100% 수용이라는 방향 아래 현실성과 예산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조직개편안과 관련, “도지사 직속기관으로 도민 소통창구와 공직혁신 기능을 둔 것은 이를 우선순위에 두어 직접 챙기고 솔선수범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