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널티킥 쏟아진 러시아…한국, 2경기 연속 PK에 눈물
페널티킥 쏟아진 러시아…한국, 2경기 연속 PK에 눈물
  • 뉴제주일보
  • 승인 2018.06.24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현지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노두 로스토프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에서 한국이 페널티킥으로 첫 골을 허용하고 있다.

페널티킥이 유난히 많아진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최대 희생양이 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4일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전반 26분 페널티킥 선제골을 허용했다.

멕시코의 빠른 역습 상황에서 장현수가 페널티지역 안쪽에서 안드레스 과르다도의 크로스를 몸으로 막다가 오른손으로 공을 건드렸다.

주장 기성용은 주심에게 항의해 봤으나 판정은 바뀌지 않았고 키커로 나선 카를로스 벨라는 골키퍼 조현우를 속이고 공을 골대 안에 꽂아넣었다.

끌려다니던 한국은 후반 21일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에 추가골까지 내줬고, 후반 추가 시간 손흥민의 만회골에도 승부를 뒤집진 못했다.

결국 벨라의 페널티킥 득점은 결승골이 됐다.

지난 18일 조별리그 1차전인 스웨덴전에서도 페널티킥이 승부를 갈랐다.

후반전 김민우가 위험지역에서 스웨덴 빅토르 클라손의 드리블을 태클로 저지하다 반칙을 얻었다.

주심은 비디오판독(VAR)을 거쳐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가 찬 공은 그대로 골망은 흔들었다.

이번 대회에선 유난히 페널티킥이 쏟아지고 있다.

이날 멕시코전에서 우리가 허용한 페널티킥은 이번 대회 14번째 페널티킥이었다.

이미 브라질전의 13개를 뛰어넘은 것이다.

역대 월드컵 단일 대회 최다 페널티킥 기록은 18개로, 1990년 이탈리아, 1998년 프랑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모두 18개씩의 페널티킥이 나왔다.

한국은 역대 월드컵에서 아직 페널티킥 득점이 없다.<연합뉴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