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지사 후보 경선 후유증 파장 커져
민주당 도지사 후보 경선 후유증 파장 커져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8.04.17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측 '당원명부 유출' 놓고 재심 신청..."당원.도민 결정 존중...불공정성 인정 아니"

[제주일보=김현종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 경선과 관련해 김우남 예비후보 측이 17일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놓고 재심을 신청하면서 경선 후유증의 파장이 커지고 있다.

김 예비후보 측은 이날 경선과 관련해 중앙당 재심위원회에 재심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 측은 “유출된 당원 명부가 중앙당 선관위가 11일 교부했다는 선거인 명부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해당 명부에는 이번 경선에서 투표권이 주어지는 권리당원이 대부분 포함됐다는 점에서 사실상 선거인 명부를 포함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김 예비후보는 경선을 앞둔 지난 12일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놓고 진상조사와 경선 중단을 요구했지만 중앙당이 “선거인 명부가 유출된 것은 아니므로 경선을 중단할 상황은 아니”라고 회신하자 중앙당의 답변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김 예비후보 측은 “당시 경선은 임하되 진실은 끝까지 가릴 것”을 밝혔던 것처럼 캠프 차원에서 당원명부 유출사태의 진위 규명을 위해 재심을 신청했다고 설명한 후 “당원과 도민의 결정은 존중하지만 그 과정의 불공정성마저 인정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 도지사 경선 후유증은 더욱 번지는 양상이다.

실제로 경선에서 승리한 문대림 후보는 아직까지 후보 수락연설도 하지 않는 등 통상적으로 경선 후 진행되는 일정이 진행되지 못하는 상황이다.

17일 오전에도 문 후보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었지만 김 예비후보 측의 재심 신청 움직임 때문에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