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정확한 원인 규명...안전망 강화"
"세월호 정확한 원인 규명...안전망 강화"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8.04.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도당 일제히 희생자.실종자 추모...진실 외면, 안전 실태 등 놓고 신경전도

[제주일보=김현종 기자] 여야 제주특별자치도당이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일제히 성명 등을 내고 희생자‧실종자를 추모하며 정확한 사고원인 규명을 촉구하고 사회안전망 강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사고원인 규명이나 이후 사회안전망 실태 등을 놓고 상호 신경전도 펼쳐졌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5일 성명을 통해 “고인과 유가족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기억하고 행동해나가겠다”고 밝힌 후 “아직도 황전원 특조위원처럼 진실을 외면하고 왜곡하고 숨기려는 사람들이 있다.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기에만 급급했던 박근혜정권 시절 후안무치에 대해 사과하고 황 특조위원은 당장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도당은 보도자료를 내고 “안전행정부와 해경, 해군, 경찰, 소방 등 재난 관련 정부기관을 연계시켜 구조적 안전망을 강화하겠다. 방재 인프라와 구난시설 확충을 통해 생명의 존엄성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제주를 담아내겠다”며 “문재인정부가 출범해도 제주 현장실습생 사망, 이대병원 신생아 집단사망, 제천사우나 화재 등 사건사고가 잇따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바른미래당 도당은 보도자료를 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세월호 사고 원인을 제대로 밝히는 것이다. 이제 안전행정매뉴얼을 만들어 모든 사고현장에서 정부가 한결같이 움직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원희룡 도정도 안전행정 기준과 원칙을 강화하고 필요한 조치를 세부적으로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