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영화
<주말>영화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1.2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브 잡스>

대니 보일 연출/ 마이클 패스벤더-케이트 윈슬렛 등 출연

 

누구나 충분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스티브 잡스라는 인물을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보여주는 <스티브 잡스>는 그가 디지털 혁신의 상징이듯 앞으로 영화계의 혁신으로 자리매김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영화는 모두 3막으로 구성됐다. 영화는 1984년 매킨토시, 1988년 넥스트 큐브, 1998년 아이맥을 잡스가 런칭했을 때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1막당 40분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마이클 패스벤더는 내면을 드러내지 않는 완고하고 냉철한 성격부터 인간적이고 감정적인 모습에 이르기까지 양면성을 지닌 잡스의 캐릭터를 훌륭하게 재창조했다. 외모조차 실제 스티브 잡스와 겹쳐 보이는 몰입도 높은 열연은 그가 얼마나 다채로운 면모를 지닌 배우인지를 깨닫게 만들어준다.

<오빠생각>

이한 감독, 임시완 고아성 이희준 등 출연

<오빠생각>은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전쟁터 한가운데서 시작된 작은 노래의 위대한 기적을 그린 영화다. 전쟁터 한가운데서 가족과 동료를 잃고 홀로 살아남았지만, 그들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괴로워하는 군인 한상렬.

전쟁통에 부모를 잃고 위험에 방치된 아이들을 만난 그는 이들만은 꼭 지키고 싶다는 의지 하나로 어린이 합창단을 만든다. 이를 통해 척박한 전쟁터에서 희망과 웃음을 찾아가는 모습은 깊은 감동과 함께 보는 이들을 미소짓게 한다.

영화는 아이들을 위하는 한상렬의 순수한 마음과 노래를 통해 비로소 전쟁의 상처를 치유해가는 아이들의 변화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한국전쟁 당시 어린이 합창단 실화에 모두의 마음을 울리는 묵직한 드라마, 아름다운 음악으로 감동을 더한 이 영화는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박수진 기자  psj89@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