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대량 해고로 내모는 제주도정 규탄”
“비정규직 대량 해고로 내모는 제주도정 규탄”
  • 현대성 기자
  • 승인 2018.01.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현대성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덕종)는 15일 제주도청 앞에서 ‘비정규직 노동자 해고 철회 및 정규직전환 전면 재심의 촉구’ 2차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제주도정의 반노동 행태를 규탄했다.

이들은 이날 결의문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노동존중 사회,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이 제주에서는 비정규직 대량해고의 광풍으로 몰아치고 있다”며 “제주도는 상시지속 업무 노동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라는 정부의 기본 지침에도 불구하고 날림 심의, 엉터리 심의, 멋대로 심의를 통해 비정규직을 사지로 내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정규직 전환에서 탈락한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본인이 심의 대상자인지, 심의 결과 (정규직) 전환자로 확정됐는지 등의 기본적인 정보조차 제공받지 못했다”며 “어떤 비정규직 노동자는 심의 확정 대상자 명단에 들어있음에도 탈락했다고 통보받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까지 발생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제주도는 노동조합을 만들고 정당한 문제제기를 했다는 이유로 한라산국립공원후생복지회를 느닷없이 해산하는 등 반노동 행태를 일삼고 있다”며 “제주도는 비정규직 노동자 해고를 철회하고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전면 재심의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