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포항직접 찾아 지진피해 ‘힘내라’ 위로
文 대통령, 포항직접 찾아 지진피해 ‘힘내라’ 위로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7.11.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여고, 피해 극심 대성아파트, 흥해실내체육관서 단체급식하며 고충 전해들어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지진으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북 포항시 북구의 포항여고를 방문,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과 대화를 마치고 손으로 하트를 보이며 기념촬영 하고 있다.<연합뉴스>

[제주일보=변경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그동안 미뤄왔던 포항지진피해현장을 직접 찾아 이재민들과 전날 수능시험을 본 고3수험생들을 만나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지진피해 직후 현장방문을 검토했으나 수능시험 연기결정과 경호와 의전 등의 이유로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질 것이란 우려에 따라 포항행을 미뤄왔다.

이날 문 대통령의 첫 방문지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북 포항시 북구 포항여자고등학교로 피해상황을 둘러본 뒤 학생들을 만났다. 문 대통령의 방문에 학생들이 크게 환호하며 환영했다.

문 대통령은 학생들과 전날 치룬 수능과 지진상황 당시 이야기를 나눈 뒤 평창올림픽 굿즈들을 학생들에게 선물했다. 이에 학생들이 곧바로 SNS에 올리며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피해가 집중됐던 구도심의 대성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에겐 위로를, 자원봉사자들에겐 격려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한 피해주민은 “지진당시 여름옷입고 있다가 탈출했다”며 “집안 세간이 완전 다 파손돼 가지고 비참한 현실”이라고 피해상황을 전했다.

또 다른 피해주민은 “아예 목숨만 살아온 것만 해도 감사하다 위안삼았는데 삶의 터전이 망가졌기 때문에 어떻게 할 방법이 없어 막막하다”고 하소연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특별재난지역에 대한 지원체계에 주택파손부분만 돼 있고 가재도구에 대한 지원이 없다는 말씀인 것 같다”며 “가재도구를 일일이 다 해드릴 방법은 없겠지만 검토를 잘 해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지진피해 이재민이 머물고 있는 경북 포항시 흥해실내체육관 대피소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배식을 받고 식사를 함께 하며 고충을 전해들었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