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홍 의장, 사임 의사 표명 “도민들께 감사”
신관홍 의장, 사임 의사 표명 “도민들께 감사”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7.11.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사임서 제출…도민에게 드리는 말씀 발표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신관홍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21일 오후 사임 의사를 밝혔다.

신 의장은 이날 제주도의회에 사임서를 제출하며 ‘도민에게 드리는 말씀’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신 의장은 “갑작스러운 발병으로 인한 치료에도 불구하고 더 악화되는 건강을 지키고 치유에 전념하기 위해 제10대 도의회 후반기 의장직을 내려놓으려 한다”며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이렇게 마무리하게 돼 매우 죄송스럽고 미안한 마음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록 의장직은 떠나지만 10대 후반기 의장에 취임하면서 ‘변화와 혁신, 도민과 함께하는 창조의정’을 의정목표로 숨 가쁘게 달려왔던 기억과 성과는 소중히 간직하겠다”며 “의장으로 활동하며 도민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도민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도민 행복도를 높이고 도민과 함께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기관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역량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었던 것은 도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 덕분이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2공항과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 4·3문제, 상·하수도 문제, 1차산업 육성 등 굵직한 제주현안에 대해 아직도 시원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물러나게 된 점에 대해서는 마음이 무겁다”며 “현안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희망의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도민의 역량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도의회는 신관홍 의장의 사임에 따른 후속조치에 대해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논의할 예정이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