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복지 행복주택 수요 면밀 조사해야”
“시민복지 행복주택 수요 면밀 조사해야”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7.10.2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제주도개발공사 대상 행정사무감사 실시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제주시 시민복지타운 내 행복주택 사업과 관련해 사업계획을 명확히 밝히고 입주 수요조사를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하민철, 바른정당·제주시 연동 을)는 지난 20일 제355회 임시회를 속개, 제주도개발공사를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고정식 의원(바른정당·제주시 일도2동 갑)은 “제주도개발공사가 제주연구원을 통해 실시한 제주형 공공임대주택 공급전략 수립용역에서 행복주택 입주 수요는 8689세대로 산정됐다”며 “그러나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은 중복될 수 있는데 이에 대한 보정 없이 과다 집계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어 “임대주택 수요는 지역별 수요 맞춤형으로 계획해 공급해야 한다”며 “시민복지타운 행복주택의 경우에도 수요조사가 도내 전역의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실시돼 실수요와 다를 수 있다”고 말했다.

시민복지타운 행복주택 건설 계획안과 관련해서는 “제주도는 시청사 예정부지 4만4000여 ㎡ 중 30%를 행복주택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혀왔다”며 “그러나 지난 6월 시청사 예정부지 뿐만 아니라 연삼로 측 기존 광장을 함께 활용하는 것으로 발표해 실제 행복주택 면적에 대한 혼란이 생긴다. 정확한 정보 전달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제주도개발공사가 감귤 농축액 사업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된 것으로 확인돼 도마 위에 올랐다.

이날 김경학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제주도개발공사는 국내 한 유통업체와 감귤 농축액 1200t 중 600t을 기존 단가보다 80원 높은 ㎏당 2780원에 판매하고 나머지 600t은 프로모션 지원 물량으로 제공하는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다른 감귤가공업체가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공정거래위에 제소한 것이다.

이에 대해 오경수 제주도개발공사 사장은 “공정거래위에 제소한 업체를 만나 협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