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도 ‘생리대 위험성 조사’ 촉구 서명운동
제주서도 ‘생리대 위험성 조사’ 촉구 서명운동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7.09.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 30일과 10월 2일 서귀포와 제주시에서 서명운동 실시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최근 생리대 위험물질 검출 사태와 관련, 정부의 안전성 조사 실시를 촉구하는 서명활동이 제주를 비롯해 전국에서 실시된다.

정의당 제주특별자치도당(위원장 김대원)은 다음 달 11일까지 17개 전국 시·도당이 ‘국무총리 산하 민간합동조사원회를 구성해 생리대 안전성 조사와 건강역학조사를 철저하게 하라’는 내용의 서명활동을 진행해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정의당 제주도당이 지난 23일 제주시청 일대에서 실시한 1차 서명운동에는 300여 명이 동참했다.

도내 2차 서명운동은 30일 오후 5시부터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입구에서, 3차는 다음 달 2일 노형 이마트 앞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이는 최근 시판되고 있는 생리대에서 위해물질이 검출되면서 여성들의 생리대 사용에 대한 우려와 불신이 확대됨에 따른 것이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국민의 절반인 여성들은 길게는 40년간 매달 1주일 가량 생리대를 사용하고 있다”며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지난 28일 발표한 1차 조사 결과는 여성 질환 관련 위해성 평가와 피해자 역학 조사도 포함되지 않았다. 그런데도 안전에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것은 성급한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김경은 정의당 제주도당 여성위원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그동안 많은 부작용 사례에도 불구하고 역학조사를 진행하지 않은 것부터 신뢰성이 떨어진다”며 “여성들은 자신의 몸에 밀착해 사용하는 생리대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당연히 알고 싶은 것”이라고 말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