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행노선 신설 등 학생 통학불편 해소 검토 이뤄져야”
“직행노선 신설 등 학생 통학불편 해소 검토 이뤄져야”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7.09.1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예결위, 12일 임시회서 도교육청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제354회 임시회 예결위 제2차 회의 전경

[제주일보=고선호 기자]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대한 사전검토 미흡으로 발생하고 있는 통학 불편 문제 등 도교육청의 부실한 정책 검토에 대한 지적이 제기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욱·바른정당·제주시 외도·이호·도두동)는 12일 제354회 임시회를 속개, 제주도교육청의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고정식 의원(바른정당·일도2동 갑)은 “대중교통체계 개편 이후에도 읍·면 지역 등 학생들의 통학 불편은 여전한 실정”이라며 “학교 앞까지 갈 수 있는 직행노선 신설 등 제대로 된 검토가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명만 의원(더불어민주당·이도2동 을)도 “현재 중앙차로제 시행 등 대중교통체계 개편으로 학생들의 통학로가 위협받고 있다”며 “기존 인도를 도로로 확장해 통학로가 줄어드는 등 교육청에서는 혼디 걸으멍 와바와 같은 걷기 유도 정책을 추진하면서 이에 대한 검토는 하고 있지 않다”고 꼬집었다.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비·급식 지원 예산 감액에 대한 지적도 이어졌다.

허창옥 의원(무소속·대정읍)은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은 더 확대돼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대상자의 규모가 중요한 것이 아닌 한 명의 아이라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체계가 갖춰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도교육청의 빗물이용시설 사업 등 신규 사업에 대한 사업 효용성 재검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산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고선호 기자  shine7@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