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하는 예술여행 떠나요
가족과 함께 하는 예술여행 떠나요
  • 송현아 기자
  • 승인 2017.07.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30일 제주현대미술관서 ‘힐링아트페스티벌’ 개최
<공식 홈페이지 https://www.jejuhealingarts.com 스크린샷>

[제주일보=송현아 기자]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싱그러운 힐링의 시간이 마련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예술여행 ‘힐링아트 페스티벌’이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현대미술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시를 비롯해 공연, 워크숍, 플리마켓, 캠핑 등 신나는 복합예술제로 현대미술관이 9개 테마공간으로 나눠 다채롭게 진행된다.

가족들이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풍성하다. 프로그램은 ‘활쏘기 체험’, ‘부채와 모자 만들기’, ‘에어바운스’, ‘스프링쿨러 샤워’, ‘비눗방울놀이’ 등이다.

이외에도 숲속 책방,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이 야외공원 곳곳에서 펼쳐진다.

특히 오후 4시30분 현대미술관 전시실에서 굿과 아트테라피의 만남 ‘비잉터치드(Being Touched)’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공연은 제주큰굿보존회와 전통예술공연개발원, 영국의 테라피아트그룹 ‘그 콜렉티브’의 콜라보로 진행된다. 설치미술과 라이브 음악, 퍼포먼스가 복합적으로 이뤄지는 이 공연은 공연자의 가이드에 따라 6개의 공간을 거닐며 공감각적으로 전시와 공연을 체험하는 전시형 공연이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는 제주현대미술관 야외극장에서는 제주의 춤과 음악으로 자연을 기리는 신명의 잔치 ‘한 여름밤 힐링파티’가 마련된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모든 예술가들이 함께하는 시간으로 길놀이 퍼레이드와 사물판굿 등이 펼쳐진다. 이어 자연과 생명을 주제로 심방들이 제주큰굿 ‘초감제(28일)’, ‘불도맞이(29일)’, ‘요왕굿(30일)’를 봉행한다. 아울러 뒤풀이와 굿잔치 음식체험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힐링아트 페스티벌 홈페이지(www.jejuhealingarts.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송현아 기자  sha@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