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자치단체에 일자리정책담당관 신설
문재인 정부, 자치단체에 일자리정책담당관 신설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7.07.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현 대변인 “각부처, 시·도별 신설 계획”…일자리위원회에서 논의후 확정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일보=변경혜 기자]  문재인 정부의 경제핵심정정책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조만간 중앙정부부처와 자치단체에 일자리정책담당관을 신설할 방침이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20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 브리핑을 통해 “일자리위원회를 중심으로 범정부 일자리정책 추진체계를 강화하고 각 부처와 시도별로 일자리정책담당관을 지정 또는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수석보좌관회의에서는 전날 확정시킨 새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따른 관리체계에 대해 중점 논의됐다.

박 대변인은 ‘중앙부처 전체에 일자리 정책 담당자가 생기는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오늘은 대체적인 계획보고만 있었고 이 문제는 일자리위원회 안으로 다시 확정하는 과정이 있을 것”이라며 “참여정부 당시 부처별 혁신담당관을 신설한 전례를 참고할면 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도 지난달 청와대 출입 지역기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앞으로 자치단체가 중심이 돼서 할 수 있도록 17개 시도에 지역일자리위원회를 두려고 한다”며 “지역일자리위원회 사무국은 지역실정에 밝은 노동전문가 등을 기용할 계획”이라고 비슷한 취지의 발언을 한 바 있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