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송산동 자구리 축제로 오세요
제4회 송산동 자구리 축제로 오세요
  • 뉴제주일보
  • 승인 2017.07.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호 서귀포시 송산서귀마을회장

[제주일보] 바쁜 일상에 지치고 무더위에 힘들어 삶의 재충전이 필요한 이 시기에 얼음물보다 더 시원하고 반가운 선물이 사람들 곁에 다가온다.

바로 송산서귀마을회에서 주관·주최로 8월 4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송산동 자구리 축제’이다.

세계적인 화가인 이중섭 화백이 부인과 두 아들과 함께 게를 잡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훌륭한 작품을 창조한 이 곳, 용천수가 솟아나고 소남머리 물이 합쳐져 있는 깨끗한 물이 있고 멀리서 보이는 섶섬, 문섬, 새섬과 해안선을 따라 보이는 절경이 환상적인 그림을 만들어 내는 곳, 파고라형 쉼터, 현무암 가공 하트벤치 등 문화예술로 하나되는 자구리 공원.

바로 이 곳에서 한치잡이 배들이 멋지게 수놓은 불빛과 바다의 속삭임을 배경으로 음악 공연, 청소년 댄스, 밴드 동아리 공연과 다양한 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뿔소라, 보말을 직접 잡아 삶고 구워먹기 체험, 긴 막대기에 줄을 묶어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고망낚시 체험, 스쿠버 체험, 광어 등 물고기 잡기 체험, 어린이들의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그림 그리기 체험, 분수대와 함께 마련된 대형 에어풀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한가족 물놀이, 흥에 겨워 신나게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가족 노래자랑, 체험부스, 플리마켓 운영, 특화음식 체험의 장도 마련된다.

서귀포 송산동 자구리 공원은 환상적인 해안 절경과 예술의 혼이 깃든 문화 예술공간, 지역주민, 다문화가족, 국내외 관광객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탁 트인 쉼터에서 서로 마주보며 놀멍, 쉬멍, 웃으멍 행복한 추억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참으로 인간적인 공간이다. 송산동 자구리 축제에서 즐겁게, 행복하게, 시원하게 추억을 만들어가는 것이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느영나영~손에 손을 잡고~다함께 자구리 축제로 오세요~.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