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생활체육회 비리 공무원 수사 확대
제주시생활체육회 비리 공무원 수사 확대
  • 현봉철 기자
  • 승인 2017.03.2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전현직 공무원 등 구속영장 신청 검토...5년간 1억원 유용

[제주일보=현봉철 기자] 제주시생활체육회 보조금 비리 의혹을 둘러싼 경찰 수사가 제주시 고위 공무원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제주시 전·현직 공무원 7명과 생활체육회 직원 2명을 업무상 횡령과 배임 혐의로 입건한 가운데 또 다른 전·현직 공무원들을 상대로 참고인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은 이들이 이미 입건된 공무원들과 같은 방식으로 사실상 보조금 비리를 묵인하거나 방조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스포츠대회 참가비와 훈련비 등으로 지급된 보조금을 전·현직 공무원과 생활체육회 간부들이 횡령해 일부를 개인 용도로 유용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5년여 간 1억원 가량이 제대로 집행되지 않고 엉뚱한 곳에 쓰인 것으로 보고 사용처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다.

이미 입건된 전직 공무원 A씨의 경우 관련 부서장(사무관)을 맡아 예산을 부당하게 집행했으며, 향응을 제공받고 생활체육회 비리를 눈감아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 생활체육회 팀장이자 제주시청 직장경기부 감독인 B씨는 생활체육회에서 받는 월급 외에 130만원의 수당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감독·훈련수당으로 지급되는 70만원 외에 특별수당으로 60만원을 더 받아 매월 130만원을 2011년부터 2014년 4월까지 40개월간 지급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참고인으로 조사받는 전·현직 공무원 일부를 피의자로 전환해 입건하는 한편 일부 공무원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봉철 기자  hbc@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