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국민-바른-정의' 4개 정당 “황 대행, 특검연장해야”
'민주-국민-바른-정의' 4개 정당 “황 대행, 특검연장해야”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7.02.21 16: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대선용 정치공세” 비난…23일 직권상정 가능성 등 여야 대립
21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4당 대표 회동에서 각 당 대표들이 손을 맞잡은 채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당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정의당 심상정,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일보=변경혜 기자] ‘박영수특검팀’의 특검연장 기간을 놓고 여야가 대립하고 있다.

21일 추미애 민주당, 박지원 국민의당, 정병국 바른정당,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국회에서 4당 대표 회동을 갖고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겸 국무총리에 특검수사기간 연장을 촉구하는 한편 특검기간 연장 내용을 담은 특검법 개정안 처리 입장을 밝혔다.

이에 집권여당인 자유한국당은 “대선용 정치공세”라며 4당 회동을 비난했다.

이날 4개 정당 대표는 회동을 마친 뒤 ‘특검팀이 수사기한 연장을 요청했고 법취지에 따라 이를 수용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며 황 대행도 이같은 취지에 따라 특검연장을 승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4개 정당 대표는 이날까지 황 대행에 특검연장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히라며 압박했다. 황 대행이 거부할 경우 국회에서 특검법개정과 관련 절차를 밟겠다는 입장이다. 그러면서 황 대행이 이날까지 입장을 밝히지 않을 경우 특검법 개정안을 오는 23일 국회 본회의에서 직권상정할 뜻도 전했다.

반면 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야권의 특검연장을 정치공세로 규정하고 “황 대행은 야권의 무리한 특검수사기간 연장 요구에 개의치 말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법과 원칙에 따라 판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날 의원총회에서 특검연장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했다는 입장도 재차 강조했다.

이에따라 야권은 정세균 국회의장의 결단을 요구하며 직권상정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국민 80%의 의견이 특검기간이 연장돼야 한다는 것이고 적폐청산의 길을 튼 유일한 특검의 수사가 반드시 완료돼야 한다는 것”이라며 “특검연장을 위해 직권상정까지 고려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말했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천둥소리 2017-02-21 16:49:00
부정과 부패를 파헤쳐 발본색원하자는데
당론으로 반대하는 정당은 누구를 위한 정당이냐? 그냥 덮고 가자는거냐?
정신나간 놈들. 이 따위것들을 지지하는 놈들은 또 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