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산업 종합 컨트롤 체계 마련해야"
"전기차산업 종합 컨트롤 체계 마련해야"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6.11.2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농수축위 28일 2017년도 예산안 심사…이경용 의원 "전후방산업 필요"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전기자동차와 연계한 산업 활성화와 도민 혜택 방안 마련 등을 위한 종합적인 컨트롤 체계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현우범·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남원읍)는 28일 제347회 정례회를 속개, 제주도 경제통상산업국 등을 대상으로 2017년도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이경용 의원(새누리당·서귀포시 서홍·대륜동)은 “전기차산업의 전후방산업이 없어 결과적으로 도민에게 혜택을 주는 낙수효과가 없다”며 “내년에도 전기차 보급을 위해 보조금 사업에 1400여 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지만 관련 서비스산업과 전기충전소 사업 등에는 투자가 충분히 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수립 중인 제2차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 수정안을 보면 2017년도에 전기차 특구 조성을 목표로 총 1010억원을 투입하는 계획이 있지만 내년 예산안에는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며 “법정계획 따로, 정책 따로 추진되고 있어 적정 보급량 측정 등 전기차 산업화 전략을 세우고 추진할 종합적인 컨트롤 체계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문원일 경제통상산업국장은 “전후방산업에 대해 연구하겠다”며 “전기차산업 정책이 법정계획과 맞물려 추진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