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문화도시, 엉터리 서류로 보조금 심사"
"동아시아문화도시, 엉터리 서류로 보조금 심사"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6.11.2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도의회 문광위 道 내년도 예산안 심사…김태석 의원 지적
22일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에서 질의 중인 김태석 의원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동아시아문화도시 문화교류 사업자가 제주도 보조금심의위원회에 잘못된 정보를 기재한 서류를 제출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 보조금심의위 심사에서도 사업자 선정 문제가 제기됐던 것으로 확인돼 향후 제주도감사위원회의 감사 결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희현·더불어민주당·제주시 일도2동 을)는 22일 제347회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2017년도 제주도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김태석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노형동 갑)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동아시아문화도시 문화교류사업의 사업자 선정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감사위원회 감사를 요청했다”며 “그런데도 내년도 예산안에 관련 사업비를 편성했다. 감사 결과를 기다려 예산 편성을 늦췄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해당 사업은 보조금 심의에서 두 번 부결돼 세 번째 회의에서 통과됐다”며 “회의록을 보면 조건과 맞지 않는 사업자 선정 문제가 지적됐고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의견도 제시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시 사업자가 제출한 문서는 사무실 주소와 직원 수가 잘못 기재됐다”며 “직인도 다른 회사의 것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또 “엉터리로 기재된 서류가 보조금심의위에서 통과됐다”며 “누가 봐도 특혜 의혹을 제기할 수 있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현민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후속 사업을 위해 내년도 예산을 편성한 것”이라며 “감사위 감사에서 행정처리절차가 잘못된 것으로 결과가 나온다면 책임지겠지만 특혜를 준 부분은 없다”고 답변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