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수 민주당 도당 선대위 대변인 "기획부동산 투기 의혹, 고기철 후보가 직접 답해야"
한동수 민주당 도당 선대위 대변인 "기획부동산 투기 의혹, 고기철 후보가 직접 답해야"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4.03.29 14: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수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29일 ‘기획부동산 투기 의혹, 고기철 후보가 직접 답해야’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고기철 후보 배우자의 투기 의혹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한 대변인은 “어제 고기철 선대위는 강원도 속초시에서 어린 네 자녀와 소형 주택을 짓고 텃밭을 일구며 가족들과 여가를 보내기 위해 땅을 샀다고 해명했다”라며 “하지만 해당 토지는 도로가 없어 주택 건축허가 등을 받을 수 없는 곳”이라고 주장했다.

한 대변인은 이어 “고 후보 배우자는 기획부동산으로 추정되는 부동산업체로부터 하나의 토지가 수십 개로 분할된 일명 쪼개기 땅을 매입했다”라며 “더불어 제주경찰청장 시절 공직자재산신고 당시 3400만원으로 신고했는데 총선 입후보 때는 744만원으로 확 줄여 신고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납득 불가능한 해명은 고속도로 등 개발 호재로 인한 시세차익을 노린 부동산투기 의혹에 대한 의구심을 지울 수 없게 한다”라며 “고 후보가 직접 해명하고 이런 거래가 정상적인지, 투기적인지에 대해서도 답하라”리고 요구했다. 

한 대변인은 “공산주의식 인민재판이라며 색깔론적 공격을 퍼붓고 밑도 끝도 없이 대변인 사퇴를 요구,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까지 했다”라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국민 입을 막으려는 정권의 본색을 드러낸 것으로 입 하나 막는다고 고기철 일병 구하기는 성공할 수 없다” 라고 덧붙였다.

김동건 기자  kd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곽영은 2024-03-29 23:32:11
이십녀년전 텃밭100평 산게 땅투기라뇨.. 총선승리 자신없으니 허위사실유포로 상대후보 흠집내는 민주당 한심하네요.. 반드시 정치교체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