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후보자 토론회를 통한 정책 선거 기대한다
총선 후보자 토론회를 통한 정책 선거 기대한다
  • 뉴제주일보
  • 승인 2024.03.2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후보 등록이 지난 22일 마감되면서 ‘여의도 입성’을 위한 대진표가 확정된 가운데 선거를 15일 앞두고 여야 간, 후보자 간 공방이 본격화되고 있다.

제주지역에서 이번 4·10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는 총 7명으로 3명의 국회의원을 선출하기 시작한 이후 가장 적은 숫자이며 후보를 낸 정당도 3개 정당으로 역대 최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21대 총선에서는 7개 정당과 무소속 출마자들을 포함해 15명이 등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절반이나 줄어든 숫자이다.

출마 후보가 줄어들면서 후보자 간 정책 검증이 오히려 원활해졌고 유권자들도 후보자들의 공약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하지만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기도 전에 후보자 간 네거티브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여야는 서귀포시 선거구에서 벌어진 후보자 명함 배부 등을 둘러싸고 상호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을 제기하며 공방을 벌였다.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지난 22일 논평을 내고 “지난 21일 민주당 위성곤 후보의 배우자가 효돈중학교 학부모 회의가 열린 효돈중 체육관에서 예비후보자 명함을 배부했다”며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공공이 이용하는 다중시설에서 후보자 명함을 배부하는 행위는 금지됐다. 학교 건물이 법에 명시돼 있지 않더라도 해당 조항을 준용하면 선거법 위반 시비에 휘말릴 수 있는 사안인 만큼 제주도선관위의 조속한 선거법 유권해석과 답변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위성곤 후보 선대위는 즉각 성명을 통해 “고 후보는 지방경찰청 과장으로 한직에 있다가 민주당 정부의 배려에 힘입어 고향의 경찰 수장까지 지낸 인물이지만, 수많은 동료 경찰이 반대하던 경찰국을 수용하는 인터뷰를 하는 등 일견 기회주의적인 모습을 보여왔다”라고 맞받아쳤다.

축제가 돼야 할 선거가 또다시 비방의 장이 되지 않을까 우려한다.

본지와 한라일보, 헤드라인제주, KCTV제주방송은 25일부터 27일까지 ‘선택 2024 후보자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후보들은 이 토론회를 통해 자신들의 공약과 정책을 제시하고 유권자들의 검증을 받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