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지역 총선 후보들 "제2공항 건설 완수"
국민의힘 제주지역 총선 후보들 "제2공항 건설 완수"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4.03.22 15: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제주지역 국민의힘 후보들이 22일 “제2공항 건설 추진을 위한 8년의 혼란과 갈등을 국회의원 선거를 통해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라며 “제주의 미래를 여는 제2공항 건설을 완수하겠다”라고 밝혔다.

고광철(제주시갑)·김승욱(제주시을)·고기철(서귀포시) 후보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전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항공노선인 제주∼서울 노선의 출·도착지인 제주공항의 항공 안전이 위협받은 지 오래됐다”라며 “제2공항 건설의 당위성은 첫째도 항공 안전, 둘째도 항공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후보들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라도 제2공항 건설사업은 꼭 필요하다”라며 “장기간 건설로 사람과 돈이 돌고 소비가 진작되면 지금의 제주 경제를 다시 뛰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와 함께 “국민의힘은 과거 1999년 11월에 양정규, 변정일, 현경대 국회의원이 ‘4.3사건 진상규명 특별법’을 공동발의한 정당”이라면서 “그 법안이 현재의 4.3특별법의 모태가 됐는데 당내 일부 극우 인사의 4.3 왜곡 발언으로 해마다 곤욕을 치르고 있다”라고 밝혔다.

후보들은 “국민의힘 중앙당에선 추후에 벌어지는 일부 인사들의 4.3 왜곡 발언에 대해선 엄정한 징계를 내려달라”라며 “또 과거 유족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왜곡 발언을 했던 공직 후보자에 대해서도 정식으로 중앙당에 공천 철회를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후보들은 이와 함께 윤석열 대통령에게도 오는 4월 3일에 개최되는 제76주기 제주4.3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해달라고도 건의했다.

김동건 기자  kd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곽영은 2024-03-23 00:13:10
제주 국힘 후보님들 한마음 한뜻으로 제2공항완수 다짐하시는 것을 보니 총선승리가 예상됩니다. 필승하는 그날까지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