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1차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개최
2024 제1차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개최
  • 뉴제주일보
  • 승인 2024.03.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오영훈)는 지난 20일 제주노동자종합복지관 3층 중회의실에서 2024 제1차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 노사민정 주요 기관·단체 실무책임자 및 도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제주노사민정협의회의 전년도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2024년도 주요 사업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지역노사민정 상생협력 지원사업의 금년도 운영 개요를 공유하고, 취약근로자 지원사업 등 제주지역에 맞는 노사민정 협력 특색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면밀한 논의를 진행했다.

제주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노동권익 향상과 안전일터 조성으로 노동존중 제주 실현’을 목표로 ▲지역 노사관계 안정 지원 ▲산업재해 예방 협력 ▲협의회 사업 고도화 ▲제주 노동정책 실행 지원 등 4대 목표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제주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와 실무협의회, 노사상생지원단, 일자리 분과협의회, 안전일터조성 분과협의회 등 5개 회의체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며 제주 고용·노동 중심 거버넌스로의 기능과 위상을 강화해 나간다.

이를 바탕으로 노사민정 합동 워크숍, 노사상생 포럼, 노사민정 사회적 대화의 장, 노동존중 문화 조성 우수기업 선정사업, 조직문화 개선 지원 사업 등 지역 노사관계 안정과 노동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