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위원 모집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위원 모집
  • 한국현 기자
  • 승인 2024.03.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20명 내외

서귀포시는 오는 28일까지 청소년참여예산위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위촉될 청소년참여예산위원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소년으로 20명 이내로 모집할 계획이다. 위원들은 오는 12월까지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과 관련한 의견수렴 활동, 모니터링, 공모사업 우선순위 선정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작성한 후 여성가족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청소년팀(760-24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 발굴에 청소년들의 자치권을 확대하기 위해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2021년부터 시범 운영 후 본격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주도형 정책제안 제도다.
서귀포시는 청소년참여예산위원과 각 청소년수련시설별 청소년운영위원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참여예산제 개념 이해 및 사업 공모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학교별로 찾아가는 청소년참여예산학교도 함께 운영한다.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 사업제안 공모는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제출된 사업에 대해서는 타당성 검토와 심사를 통해 우수사업을 선정하고 비예산 사업의 경우 7월부터, 예산사업은 2025년 예산 반영을 통해 추진된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