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버스 임차료 지원 작년 2개교→올해 7개교 확대
통학버스 임차료 지원 작년 2개교→올해 7개교 확대
  • 김현종 기자
  • 승인 2024.03.1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 통학버스 학교장 계약 전환 학교에 대한 통학버스 임차료 지원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제주도교육청은 학부모회 주관 통학버스 운영과 학생 대상 요금 징수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에 저촉되는 점을 확인하고 학교장 계약 전환 학교에 한해 임차료를 지원했다.

이로써 위법으로 전면 중단될 위기에 처했던 통학버스가 정상 운행됐다.

지난해 통학버스 임차료 지원 대상은 동지역 1개교(5)와 읍면지역 1개교(2)에서 올해 동지역 3개교(14)와 읍면지역 4개교(14)로 늘어났다.

제주도교육청은 학생들의 통학 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되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학생에게 우선적으로 통학버스 탑승을 지원하도록 방침을 정했다.

제주도교육청이 학교와 협의 후 마련한 통학버스 학생 탑승 기준은 동 지역 학교는 거주지와 학교 간 통학 거리 7km 이상 및 통학 시간 30분 이상이고, 읍면 지역 학교는 동 지역에서 읍면 지역으로 통학하는 경우다.

다만 읍면 지역 학생 중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학생은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됐다. 동 지역 학생도 등·하교 시 대중교통이 원활한 곳에서는 통학버스 탑승이 제한됐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원거리 통학 중·고등학생에게 1일 통학교통비 1700~4800원도 지원하고 있다. 통학버스 미탑승 학생에게 통학교통비가 지원되며 탑승 학생에게는 통학교통비가 중복으로 지원되지 않는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