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마치며
AI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마치며
  • 뉴제주일보
  • 승인 2024.03.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은아 강사 양성 과정 수료자

인공지능(AI) 시대에 접어들고 정보통신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교육방식에도 새로운 변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제주에서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필자는 AI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 제주도와 구글클라우드의 협약으로 마련된 ‘AI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강사 양성 과정을 만나는 기회가 찾아왔다. 

온라인 강좌를 통해 기초를 탄탄히 하고 오프라인 과정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심화과정이 진행됐는데 그곳에는 나와 같은 마음의 강사들이 모였다. 

많은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도 해보고 강의도 해보았지만 구글 인재양성 과정은 다른 과정들에 비해 차별화됐다.

강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이뤄졌고 이론과 실습의 과정을 통해 나만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구글 공인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교육커리큘럼과 구글 Educator 레벨1, 레벨2 무료 시험 응시권까지 제공받을 수 있었다. 

강사 양성 과정은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을 활용한 수업 설계 및 운영 방법을 익히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협업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것을 적용하여 실생활에서 필요한 결과물까지 만들어 사용해 보니 편리했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 협력 학습, 문제 해결 학습 등 학생들의 주체적인 학습 태도를 촉진하도록 AI를 활용하며 기존의 전통적인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혁신적인 수업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