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254개 모든 선거구에 총선후보 공천…16년만에 처음
與, 254개 모든 선거구에 총선후보 공천…16년만에 처음
  • 뉴제주일보
  • 승인 2024.03.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마지막 퍼즐' 담양함평영광장성 발표…"광주·전남북 1석씩만 달라"
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16년 만에 전국 모든 선거구에 총선 후보를 내게 됐다.

8일 현재 국민의힘은 254개 선거구 중 38개 지역구의 후보 공천을 남겨둔 상태다. 이 가운데 29곳은 경선이 진행 중이거나 치러질 예정이고, 5곳은 국민추천 지역으로 지정돼 이날부터 추천자를 받고 있다. 4곳이 공백 상태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전남 여수을 후보를 발표한 데 이어, 남은 4곳 중 1곳인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후보를 9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관위는 전날 이 지역 공천 신청자를 면접했다. 그동안 당선은커녕 공천조차 버겁던 호남의 모든 지역구를 채울 '마지막 퍼즐'을 끼워 넣게 된 것이다.

경기 부천병과 화성병·정은 기존의 공천 신청자들이 있고, 현역 의원의 재배치 가능성도 있어 무리 없이 후보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2008년 총선 이후) 16년 만에 전체 지역구를 채우는 것"이라고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설명했다.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광주와 전남·북에 각각 1석을 얻어 '호남 3석'을 확보하는 게 목표라고 여러 차례 밝혀왔다. 낮은 당 지지율이나 과거 성적표를 보면 구호에 가까운 목표다.

정 위원장은 "3개 시도에서 1석씩만 국민의힘에 할애해주시면 그 지역 발전이라든가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간곡하게 부탁드리고 싶다"고 말했다.(연합뉴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