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기업 '통합형 맞춤 지원' 성과
제주 기업 '통합형 맞춤 지원' 성과
  • 현대성 기자
  • 승인 2024.02.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제주TP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통해 70곳 지원
투자액 대비 4배 이상 매출 증가-91명 신규 고용 창출

지난해 성장 단계별 지원사업을 통합해 ‘맞춤형 지원’을 받은 제주 기업의 성장 효과가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이하 제주TP)는 지난해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을 통해 매출 증가와 고용 창출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제주TP가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 70곳에 19억5000만원을 지원한 결과 사업화 매출액 68억7000만원·수출 10억5000만원 등 매출 79억2000만원 증가에 기여했다. 이는 지원액 대비 4배 이상의 사업 성과를 거둔 것이다. 

제주TP는 또 성장사다리 수혜 기업에서 91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제주TP 기업지원단 관계자는 “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으로 도내 중소기업들이 지속해서 혁신과 성장을 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가 조성되고 있다”며 “제주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장사디리 지원사업은 제주 기업의 규모에 따라 성장 단계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경영·기술혁신·사업화·수출·투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TP는 2022년까지 지역스타기업, 혁신선도기업, 혁신성장바우처 등을 통해 개별 과제로 추진됐던 사업을 통합해 성장 단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