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국회의원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지원에 만감류도 포함돼야"
위성곤 국회의원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지원에 만감류도 포함돼야"
  • 최병석 기자
  • 승인 2024.01.2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ㆍ사진)은 21 일 ‘2024 년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에 한라봉, 천혜향 등 만감류도 포함시킬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는 명절 성수품 및 소비자 부담 경감이 필요한 품목에 대해 정부가 1 인당 2만∼3만원 한도로 30% 할인을 지원하며 참여업체가 추가로 30% 할인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소비자들은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사업기간은 11일부터 2월 8일까지로 590억원의 정부 예산을 들여 진행한다.

그런데 할인 행사 품목으로 배추, 무, 사과, 배, 소고기, 감귤 등 20여 개 품목이 포함됐으나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등의 만감류는 제외됐다.

이에 위 의원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및 한훈 차관에게 만감류를 할인지원 품목에 포함시킬 것을 강력하게 건의했으며 장ㆍ차관으로부터 ‘적극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위 의원은 “만감류는 사과, 배와 더불어 설 명절에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과일 중 하나” 라며 “소비자 부담 경감 차원에서 마땅히 들어가야 할 품목” 이라고 말했다. 

위 의원은 “만감류가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시기인데 할인지원 품목에서 제외되면 자칫 가격폭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남은 행사기간에는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최병석 기자  cbs7889@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