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경영 통해 지역 경제 재도약 선도”
“혁신 경영 통해 지역 경제 재도약 선도”
  • 현대성 기자
  • 승인 2024.01.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서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최근 고물가, 고금리, 저성장에 따른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꽃샘추위가 지나면 봄이 오듯이, 제주경제 대전환의 시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제주신용보증재단은 혁신경영을 통한 제주경제의 마중을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먼저, 제주신용보증재단은 2024년 ‘경제활력·민생안정·체질개선’을 3대 중점 과제로 선정, 지역경제 활력을 통해 경제 재도약을 선도할 계획이다.

재단은 이를 위해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신용보증 총량을 6210억원 이상으로 확대해 지역경제 활력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동시에 청년 창업가 및 신산업 육성·발굴로 양질의 일자리가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지역균형발전 도모를 위한 원도심 상업벨트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재단은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고객감동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요 응답형 고객 서비스 ‘옵서 재단’을 신설해 소상공인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재단은 선제적 위기 대응 및 도민 중심의 일하는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통합적 리스크 관리를 통한 단계별 위기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재정 건전화를 도모할 계획이며, 혁신경영을 통해 도민 중심의 일하는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조직 내 체질 개선에도 지속해서 힘써 나가겠다.

2024년, 민생 경제 안정을 위한 선순환 경제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제주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