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스 출신 김재민‧박주승 등 신인 5명 영입
제주, 유스 출신 김재민‧박주승 등 신인 5명 영입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4.01.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백승헌, 원희도, 김재민, 조인정, 박주승.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왼쪽부터 백승헌, 원희도, 김재민, 조인정, 박주승.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전력 강화와 U-22 출전 규정에 따른 원활한 선수단 운용을 위해 신인 5명을 영입했다. 제주 U-18팀 출신 김재민과 박주승을 우선지명으로, 백승현, 조인정, 원희도를 자유선발로 계약을 체결했다.

김재민은 제주 U-18팀 출신 미드필더 유망주다. 179, 71의 탄탄한 체격과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수에서 경기운영 능력이 탁월하다. 지난해까지 성균관대에서 활약했다.

박주승 역시 제주 U-18팀 출신 기대주다. 178, 69의 균형 잡힌 피지컬과 빠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어 윙포워드와 윙백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측면 멀티 자원이다. 지난해 U리그2에서 맹활약하며 칼빈대를 U리그1으로 승격시킨 주역이다.

백승헌은 오산고 출신 윙포워드로, 다부진 체격과 폭발적인 스피드를 이용한 돌파 및 공간 침투가 뛰어나다.

조인정은 신평고 출신 미드필더다. 184, 75의 좋은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볼터치와 연계플레이가 좋다.

원희도는 진위FC 출신 미드필더다. 187, 71으로 신체적 조건이 좋고, 볼터치와 연계플레이가 안정적이다. 2023 금석배 전국고등학생축구대회에서 최우수 선수상을 받으며 주목 받았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