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마일리지제 활용하세요!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활용하세요!
  • 뉴제주일보
  • 승인 2023.12.1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조 제주시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장

사회가 발전하고 다변화되면서 가장 관심을 받고 참여도가 높은 것이 자원봉사활동이다. 바꿔 말하면 자원봉사활동이 활발하다는 것은 사회가 선진화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우리나라의 자원봉사자 등록인구도 전체 인구의 30% 가까이 되어 선진화된 경제 수준에 걸맞은 위상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원봉사활동은 자발성, 무보수성, 공익성, 지속성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국가나 지역사회에 대가 없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제공하는 행위이다.

자원봉사활동은 개인으로서는 작은 활동일지는 몰라도 작은 활동들이 모여 각종 재난·재해사고 현장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데 이르기까지 우리 몸을 지탱하기 위해 혈액을 온몸으로 보내주는 혈관처럼 공동체 사회를 지탱하는 데 큰 역할을 해내고 있다.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방안으로 자발적 자원봉사활동 참여 유도와 지역사회 나눔과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해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를 운영하고 있는데 자원봉사 활동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카드, 마일리지 주차권 등을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 카드는 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 자원봉사활동 누적 실적 3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도·시 자원봉사센터나 시 자치행정과·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마일리지 카드 발급 신청을 하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도·시 운영 미술관, 문화센터, 체육센터, 휴양림, 학습관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마일리지 주차권은 제주특별자치도·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 누적 마일리지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차감해서 공영주차장 할인 쿠폰을 구입한 후 이용할 수 있는데 쿠폰 사용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이다.

자원봉사 마일리지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 자원봉사센터(https://www.jejusi1365.or.kr/)로 접속하거나 전화(064-728-7520)를 주시면 자세히 알 수 있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