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다" 20대 소방관 순직에 애도 물결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다" 20대 소방관 순직에 애도 물결
  • 뉴제주일보
  • 승인 2023.12.01 12: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새벽 표선면 창고 화재 현장.(연합뉴스)
1일 새벽 표선면 창고 화재 현장.(연합뉴스)

 

창고 화재를 진압하다 순직한 20대 소방관을 애도하는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도민 안전을 위해 거대한 화마 앞에서도 두려움 없이 임무를 소화하고자 나섰던 고인의 소식에 마음이 미어진다"며 "하늘의 별이 되신 고 임성철 소방교의 명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임 소방교가 보여준 용기와 헌신,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도 SNS를 통해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위로를 전하며 "꽃다운 나이, 거대한 불길 속에서도 오직 국민 안전을 위해 희생과 헌신을 다한 고인의 순직 소식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을 것이며,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안전한 구조 여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소방청은 "거센 불길을 뚫고 주민을 대피시키고, 두려움 없는 용기로 마지막까지 화마와 맞서 싸운 아름다운 청년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명복을 기원했다.

제주소방본부 관계자는 "고인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평소 각종 사고 현장에서 늘 남보다 앞서서 활동하는 적극적인 직원이었다"라고 안타까워하며 "공무원 재해 보상법에 따라 순직 소방공무원 보상 및 예우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1시 9분께 서귀포시 표선면의 한 주택 옆 창고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에 나섰던 동부소방서 표선119센터 임성철(29) 소방교가 거센 불길에 무너져 내린 창고 외벽 콘크리트 처마에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5년차 소방대원인 임 소방교는 이날 화재 현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주민을 대피하도록 한 뒤 곧바로 화재 진압에 나섰으며, 안전모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콘크리트 더미가 한꺼번에 덮치면서 화를 면하지 못했던 것으로 파악됐다.(연합뉴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초고독불화 2023-12-02 04:27:12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