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영유아 발달ㆍ정서 검사 지원 
서귀포시, 영유아 발달ㆍ정서 검사 지원 
  • 한국현 기자
  • 승인 2023.11.2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40개소 완료

서귀포시는 영유아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선제적인 지원을 통해 아동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발달ㆍ정서 검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영유아 발달ㆍ정서 검사 지원사업은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4세 유아와 어린이집 원장 추천 영유아를 대상으로 심층 검사를 제공해 건강한 영유아 발달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예산 2000만원을 들여 다음달까지 추진한다.
서귀포시는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시작으로 어린이집 재원 아동 대상 모집ㆍ검사를 실시했다. 11월 현재까지 40개소 441명에 대한 검사를 마쳤고 결과를 안내했다. 
검사 결과 심층 검사가 필요한 아동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임상심리사의 심층 검사를 지원하고, 그 결과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할 방침이다.
영유아 발달ㆍ정서 검사 지원사업은 서귀포시 우수 보육프로그램의 하나로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여러차례 논의를 통해 시작됐으며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임상심리사, 어린이집 원장 대표, 관계 공무원 등 전문가 그룹 간담회를 거쳐 사업 내용을 확정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전문가 및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이 내실 있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