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강좌이용권 신청하세요”
“스포츠 강좌이용권 신청하세요”
  • 한국현 기자
  • 승인 2023.11.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8일부터 접수 

서귀포시는 저소득층 유ㆍ청소년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2024년 스포츠 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스포츠 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유ㆍ청소년들에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에는 지원금액 인상과 예산지원도 대폭 확대해 더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지원가정, 경찰청 추천 범죄피해 가정의 5~18세 유ㆍ청소년 등이다.
신청은 스포츠 강좌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kspo.or.kr)를 통해 하거나 주민등록주소지 읍ㆍ면ㆍ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2023년 이용자도 내년에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다시 신청해야 한다.
선정 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내년 1월부터 스포츠 강좌이용권 카드 발급 후 가맹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저소득층 유ㆍ청소년들이 부담없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는 스포츠 강좌이용권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스포츠복지를 구현하기 위한 지원책들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