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첫 회의, 현안-협력 사업 논의
서귀포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첫 회의, 현안-협력 사업 논의
  • 김현종 기자
  • 승인 2023.11.0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우 시장-고순옥 교육장 등 11명 참석...교육행정협의회 조례에 설치 조항 신설돼 발족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가 지난 2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첫 정기회를 개최했다.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가 첫 정기회를 갖고 교육 현안 및 협력 사업을 논의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제1회의실에서 공동의장인 이종우 서귀포시장, 고순옥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현봉식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관내 초중등 교장 대표, 각 기관 관계 공무원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 2024 중점의제 선정, 2024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 job운영, 서귀포시 교육 특화프로그램 운영,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통학로 구축 지원 등 각종 교육 협력 사업 및 현안 사항을 논의하고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올해 초 제주특별자치도 교육행정협의회 구성운영 조례에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설치조항이 신설됨에 따라 규정 및 운영 방향 마련, 실무협의 등을 거쳐 발족했다.

고순옥 교육장은 교육의 미래가 곧 지역의 미래인 만큼 서귀포시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꿈을 키우고 그 과정에서 안전한 교육 환경이 뒷받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