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9년 만의 FA컵 결승 도전 나선다
제주, 19년 만의 FA컵 결승 도전 나선다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3.10.3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 오후 7시30분 홈에서 포항과 4강전 격돌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이 울산 현대와의 FA컵 8강전에서 승부차기를 준비하고 있다. 제주주 승부차기에서 극적으로 6-5 승리를 거두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이 울산 현대와의 FA컵 8강전에서 승부차기를 준비하고 있다. 제주는 승부차기에서 극적으로 6-5 승리를 거두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사상 첫 FA컵 우승을 향한 발걸음을 재촉한다.

제주는 111일 오후 7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하나원큐 FA 4강전에서 포항스틸러스와 격돌한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같은 날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인천전 승자와 사흘 뒤인 114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우승컵을 놓고 맞붙는다결승전 장소는 대진 결과에 따라 제주-포항전 승자의 홈 경기장으로 결정된 바 있다.

19년의 결승 진출 도전이다. 제주는 2004년 전신인 부천SK 시절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부산에 패하며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제주는 결승전 진출에 만족하지 않고 사상 첫 FA컵 우승과 함께 다음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한다는 각오다.

단판 승부는 전력에 대해 기세와 분위기 싸움이 중요하다지금의 흐름이라면 제주가 결코 불리하지 않다.

9위 제주는 파이널라운드 진입 후 2경기 연속 무패(1 1)를 기록하며 강등 플레이오프권인 10위 수원FC와의 격차를 승점 7점까지 벌렸다강등권과의 격차를 벌리고 FA컵을 치르는 최상의 시나리오가 맞아떨어지고 있다.

경기장 잔디 문제도 큰 변수로 작용하지 않을 전망이다지난 10 28일까지 2023년 서귀포글로컬페스타 K-POP 콘서트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면서 잔디 훼손이 우려됐다. 다행히 잔디 훼손은 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조국 감독대행은 단판 승부는 전력뿐만 아니라 분위기도 중요하다우리는 신뢰와 믿음으로 더 뭉치고 있으며 위기를 기회로 돌려세우고 있다리그에서 보여준 응집력을 FA컵에서도 결과로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즌 FA컵 준결승 2경기는 89일 개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제주와 포항의 준결승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전북과 인천의 대결은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폐영식 등으로 모두 연기됐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