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계전지훈련 유치 본격 시동
서귀포시, 동계전지훈련 유치 본격 시동
  • 한국현 기자
  • 승인 2023.10.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신청 접수 진행

서귀포시는 오는 31일까지 2024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전지훈련 유치 운영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가용할 수 있는 훈련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종목별 최대팀을 수용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공고와 함께 시청 홈페이지 (www.seogwipo.go.kr), 서귀포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gwiposports.org), 네이버 블로그 등에 신청 안내문을 공지하고 있다.

또 전국 지자체와 체육회, 종목별 체육단체 등에 전지훈련 접수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과거 전지훈련 방문 지도자에게 문자 알림(신청서 서식 링크 포함)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서귀포에서 전지훈련을 희망하는 팀은 신청서(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 포함)를 전자공문 또는 이메일(sports3600@korea.kr)로 접수 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각종 훈련시설 보수ㆍ보강을 통해 훈련여건을 개선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지훈련팀 지원 인센티브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는 공천포전지훈련센터 야구장 야간 조명시설 설치, 씨름 훈련장 모래 정비, 서귀포야구장 내야 및 마운드 정비, 천연잔디 축구장 잔디 보수, 전지훈련팀 전용 트레이닝센터 헬스장비 추가 구매 배치 등을 통해 훈련 여건을 개선하고 있다.

서귀포시가 지원 중인 전지훈련팀 인센티브는 동계 기간 중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와의 협업으로 운동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선수들의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트레이닝센터를 포함한 모든 공공체육시설 무료사용, 전지훈련 상해보험 가입 및 방문팀들에게 격려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전지훈련 방문팀 지도자와 팀 관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개선 사항을 발굴ㆍ보완하고 지속적인 체육시설 확충과 보수보강으로 다양한 종목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