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탐라문화제 할마님 잘 쿰어줍써!
제62회 탐라문화제 할마님 잘 쿰어줍써!
  • 뉴제주일보
  • 승인 2023.10.0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명숙 민속보존회제주시협의회 회장

탐라인의 정기를 받들어 제주 문화 중흥을 다짐하는 제62회 탐라문화제가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5일 간 ‘제주의 할망’을 주제로 ‘할마님 잘 쿰어줍써(할머니 제주를 잘 품어 주세요)’를 메시지로 펼치게 된다.

탐라문화광장, 산지천, 칠성로 일대에서 개최되는 축제는 기원문화축제, 민속문화축제, 예술문화축제, 참여문화축제로 펼쳐진다. 핵심 프로그램으로 ’민속예술축제‘와 걸궁 퍼포먼스가 선보이며 경연은 전 도민(43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탐라문화제의 정체성을 나타내게 된다.

특히 ‘탐라퍼레이드’는 3000여 명의 도민과 해외 공연단을 비롯해 재외제주도민총연합회, 제주상공회의소 세계제주인대회조직위원팀 등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500여 명의 제주인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산지천 공간을 적극 활용한 수상 퍼포먼스를 선보여 섬, 바다의 희로애락이 담긴 공연도 펼쳐진다.

무형문화재축제, 학생문화축제, 제주어축제, 문화교류축제를 비롯하여 차 없는 거리의 풍경과 전시 공연, 체험 바닥아트, 플리마켓 등 예술인들의 작품 활동과 더불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 재활성화 기획은 원도심 공간에서 이루어진다.

탐라문화제는 제주도민과 함께 아득한 역사를 영위하는 동안 천혜의 섬에서 다져진 신화와 전설을 빚으며 탐라의 얼이 살아 숨 쉬는 예술을 승화시키고 그 발자취를 이어 나갈 것이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