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별도봉 산책로 '곤을동 구간' 출입 전면 통제
제주시 별도봉 산책로 '곤을동 구간' 출입 전면 통제
  • 이창준
  • 승인 2023.09.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낙석이 우려되는 별도봉 산책로 ‘곤을동 구간’ 출입을 지난 6일 오후부터 전면 통제했다고 7일 밝혔다.

출입이 통제된 산책로는 낙성이 우려되는 ‘곤을동 구간’ 180m 외에도 곤을동 해안변과 별도봉 공원구역 440m를 포함한 총 620m이다.

제주시는 이에 따라 곤을동 해안변 미개설 구간 40m에 안전로프, 침목계단 등 안전사고 방지시설을 설치해 ‘위험구간 산책로 시설폐쇄’ 여부를 결정하기 전까지 우회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007년 조성된 별도봉 산책로 ‘곤을동 구간’은 인근 주민의 낙석 우려 신고로 지난 8월 17일 제주시 안전관리자문단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안전관리자문 결과, 안전점검 용역과 산책로 일시 폐쇄 필요성이 제기돼 제주시는 지난 8월 29일 정밀안전점검 용역을 착수해 산책로 출입통제를 결정했다.

정밀안전점검 용역은 오는 11월 26일까지이며 암반에 대한 상태 평가와 안정성 검토 등을 통해 낙석 및 붕괴 위험성, 안전성 등을 판단할 계획이다.

홍경찬 청정환경국장은“정밀안전점검 용역 결과에 따라 낙석우려 산책로 구간에 대한 시설폐쇄 또는 안전시설 설치 후 재개방 등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며 시민들께서는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창준 기자  luckycjl_2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