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동 교육여건 개선' 아라월평초중 밑그림 구체화
'아라동 교육여건 개선' 아라월평초중 밑그림 구체화
  • 김현종 기자
  • 승인 2023.08.1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청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2027년 개교 목표 교육부 적정성 검토 후 올해 설계 돌입

제주시 아라동 일대 인구 증가와 도시 팽창으로 늘어난 학생 수용을 위한 제주지역 최초 신설 통합학교인 가칭 아라월평초중학교를 짓는 밑그림이 구체화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17일 오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4층 대극장에서 개최한 아라월평초중 신축공사 사전기획용역 최종보고회에서 다온건축사사무소는 지난 3월부터 수행한 용역 최종 결과를 공유하고 학부모와 주민 등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아라월평초중은 월평동 717-2번지 21100부지에 건축 연면적 14415규모로 설립된다. 병설유치원을 포함하는 도내 첫 초·중 통합운영학교로 총 38학급이 들어선다. 유치원 5학급과 초등학교 18학급, 중학교 12학급과 함께 학교급별 1개 특수학급이 설치된다.

개교 목표는 20273월로, 올해 설계공모·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아라월평초중이 생기면 원거리 통학 학생들의 불편을 비롯해 유아 배치시설 부족 및 중학교 과대·과밀 등이 해소되는 등 아라동 일대 교육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란 기대가 높다.

통합학교 운영과 학교 시설 및 공간 배치 등을 놓고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보고회 의견 등을 최종 반영한 용역이 완료되는 대로 교육부로부터 적정성 검토를 받은 후 공공건축 심의와 기본·실시 설계 등을 거쳐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도내 통합 운영학교는 현재 신창초중과 무릉초중, 신산초중, 저청초중, 우도초중, 고산중·한국뷰티고 등 6곳이 있지만 모두 학생 수 감소로 기존 학교를 합친 사례다.

통합학교로 신설되기는 아라월평초중이 처음이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