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24일 고교생 대상 진로·전공 박람회
제주대, 24일 고교생 대상 진로·전공 박람회
  • 뉴제주일보
  • 승인 2023.08.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학과 참여해 진로 체험 제공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대학교가 오는 24일 아라캠퍼스 체육관에서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전공 박람회를 연다.

고교 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일환으로 2024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마련된 이번 행사는 고교생에게 미리 전공을 체험할 기회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20개 학과가 참여해 주제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과별 프로그램으로는 언론홍보학과 '미디어 콘텐츠 사부작 사부작', 경영학과 '인스타그램으로 표현하는 자기 PR 마케팅', 영어교육과 '영미 문화 교육-영어 퀴즈와 콘홀 게임', 수학교육과 '수학교육 전공 과정', 컴퓨터교육과 '찰칵! 웹으로 만드는 나만의 인생네컷', 체육교육과 '체교를 이겨라' 등이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졸업생 취업 멘토링과 취업 컨설턴트의 취업 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제주대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참여 고교의 사전 신청을 받는다.

입학 안내 홈페이지(ibsi.jejunu.ac.kr)를 통해 개별 신청도 할 수 있다. 학부모의 경우 별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참여할 수 있다.

이은주 입학본부장은 11일 "이번 행사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이고 깊이 있게 고민하고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연합뉴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