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국회의원 7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위성곤 국회의원 7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최병석 기자
  • 승인 2023.08.0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ㆍ서귀포시ㆍ사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제 21대 국회 제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매년 전체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국회 회의출석률 ▲표결 참여도 ▲법안 발의 및 통과 실적 ▲국정감사 등 총 12 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위 의원은 본회의 출석률 82%, 법안통과율 22.6%(가결법안+대안반영폐기법안) 로 모두 제주지역 국회의원 가운데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7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위 의원은 제 21대 국회 상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와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수석을 맡아 농어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농업인 공익직불제 지급 대상 확대’, ‘수산인 공익직불제 확대 개편’ 등 농어민을 위한 입법은 물론 ‘제주산 조생양파 가격안정을 위한 대책 마련’, ‘특수배송비 국가지원법’과 같은 제주도민의 삶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 의원은 “뜻깊은 상을 7년 연속 받게 돼 기쁘면서도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제주도민과 농어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병석 기자  cbs7889@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