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전국지적장애인축구대회 팡파르
제13회 전국지적장애인축구대회 팡파르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3.07.15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FC와 충북FC, 대회 첫날 11인제 경기서 승리 맛봐
15일 충북FC와 인천 토브FC가 ‘제13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전국지적장애인축구대회’ 개막전을 치르고 있다. 임창덕 기자
15일 충북FC와 인천 토브FC가 ‘제13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전국지적장애인축구대회’ 개막전을 치르고 있다. 임창덕 기자

지적장애인 축구선수들이 실력을 겨루고 화합을 다지는 축제한마당 13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기 전국지적장애인축구대회15일 제주시 외도구장 등 2곳에서 개막했다.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축구협회(회장 고영호)와 대한장애인축구협회(회장 김규진)가 공동 주최하고 제주도장애인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1인제(일반부) 9팀과 5인제(풋살) 11팀 등 모두 20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대회 첫날 외도2축구장에서 열린 11인제(일반부) 경기에서는 충북FC와 제주FC가 승리의 기쁨을 맛봤다.

충북FC는 대회 개막전으로 치러진 인천 토브FC와의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이어 열린 경기에서는 제주FC가 양동원과 황범수의 골을 앞세워 대전 FC하늘소리를 2-1로 물리쳤다. 광명월드컵축구단과 해치서울FC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17일까지 리그전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날 오후 5시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김규진 대한장애인축구협회장과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선수들은 경기장에서의 열띤 경쟁을 뒤로 하고 모처럼 다른 지역 선수들과 교류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을 다졌다.

고영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대회의 주인공은 선수단 여러분이다. 소속 지역을 대표해 출전한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그동안 쌓아온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길 바란다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이 제주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개회식이 15일 오후  5시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열리고 있다. 임창덕 기자
대회 개회식이 15일 오후 5시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열리고 있다. 임창덕 기자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