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대전 잡고 FA컵 8강 진출
제주, 대전 잡고 FA컵 8강 진출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3.05.2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타전 끝 4-3 승리…울산과 4강 길목서 격돌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제주유나이티드 제공

제주유나이티드(제주)가 난타전 끝에 대전하나시티즌을 물리치고 FA8강에 진출했다.

제주는 24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하나원큐 FA’ 16강에서 대전에 4-3 승리를 거뒀다.

제주는 전반 이기혁과 김승섭의 골이 잇따라 터지면서 여유 있는 승리가 예상됐다.

전반 15분 이기혁은 조나탄 링이 상대 왼쪽 진영을 돌파하며 연결한 낮은 크로스를 침착하게 밀어넣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28분에는 문전 혼전 상황에서 김주원이 감각적으로 내준 볼을 김승섭이 강력한 슈팅으로 대전 골망을 흔들어 전반을 2-0으로 앞선 가운데 마쳤다.

이대로면 낙승이 예상되던 순간 제주는 대전의 반격에 주춤했다. 후반 초반 레안드로와 마사 콤비 플레이에 잇따라 실점하면서 순식간에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제주는 후반 15분 유리 조나탄의 슈팅이 수비하던 대전 변준수의 발에 맞아 굴절되면서 대전 골문으로 빨려들어 3-2로 다시 앞섰지만 코너킥 위기에서 대전에 곧바로 동점골을 내줘 팽팽한 접전이 이어졌다.

하지만 최근 최상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제주의 기세는 무서웠다. 후반 28분 대전 골문 앞에서 현란한 패스 플레이를 전개하면서 결국 대전의 자책골을 이끌어내 또다시 앞서기 시작했다.

이후 양팀은 추가 득점을 위해 공격의 고삐를 쥐었지만 더 이상 골은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제주의 4-3 승리로 막을 내렸다.

한편 제주는 이날 연장 접전 끝에 전남드래곤즈를 물리친 울산 현대와 4강행 티켓을 놓고 맞붙게 됐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