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던 해경, 사고로 의식 잃고 쓰러진 시민 살려 "몸이 저절로 반응했다"
출근하던 해경, 사고로 의식 잃고 쓰러진 시민 살려 "몸이 저절로 반응했다"
  • 강지혜 기자
  • 승인 2023.05.2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근하던 해양경찰이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의 목숨을 구했다.

24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쯤 한림파출소 뒤편 공터에서 60대 남성 A씨가 몰던 사륜 오토바이가 수상 추락 방지 안전 펜스에 충돌한 뒤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야간 근무를 위해 출근하던 한림파출소 소속 문현석(40) 경장은 피를 흘리며 바닥에 쓰러져 있던 A씨를 발견하고 즉시 달려갔다.

문 경장은 주변을 지나가던 시민 2명에게 119신고를 부탁하고 한림파출소에 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의식과 호흡, 맥박이 없던 A씨의 기도를 개방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으며, A씨는 약 1분간의 심폐소생술 끝에 호흡과 맥박을 되찾았다.

문 경장은 119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출혈 부위 지혈 및 경추 손상 등 2차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 조치에 나섰다.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진 A씨는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문 경장은 “반복적인 파출소 교육훈련 및 구조대 합동 훈련 등으로 항상 인명구조 임무에 임해왔기 때문에 몸이 저절로 반응했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항상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해양경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지혜 기자  jhzz@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