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제주웥드컵경기장에 동백꽃이 핀다
4월 2일, 제주웥드컵경기장에 동백꽃이 핀다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3.03.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4·3 75주년 맞아 울산전서 다양한 추모 행사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제주 4·3 75주년을 맞아 4 2일 울산 현대와의 홈경기에서 제주 4·3 희생자를 추모하고 제주에 진정한 봄이 찾아오길 기원하는 행사를 연다.

제주도 유일의 프로스포츠 구단인 제주는 그동안 제주 4·3 희생자 추념일을 맞아 희생자와 유족들을 위로하고화해와 상생이라는 제주 4·3의 정신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해 4월에도 주황색 물결 속에 동백꽃이 활짝 핀다제주는 다음 달 홈에서 열리는 2경기에서 선수 유니폼 가슴 부위에 ‘동백꽃 패치를 부착한다.

4 2일 울산전에서는 제주 4·3 75주년을 기리는 다양한 추모 행사를 준비했다경기 시작 전인 낮 12시부터 30분간 제주 4·3 강연이 진행된다. 제주 4·3 홍보 부스에서는 제주 4·3 바로 알기 책자와 동백뱃지를 받을 수 있다제주4.3 평화재단에서 준비한 제주 4·3 방탈출 온라인 게임 부스도 발길을 기다린다.

경기장 외부광장에서는 입장 전 추모글 쓰기 행사를 진행한다하프타임 시 베스트 추모글을 발표하며베스트 추모글 선정작에게는 상품을 증정한다경기 시작 전에는 제주 4·3 추념 행사를 진행해 제주 4·3의 정신을 알리는 전도민적인 캠페인으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제주 4·3  추모는 온라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제주 4추모 동백꽃 달기소셜 미디어 프로필 사진 공유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제주가 준비한 동백꽃 앰블럼 사진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제주 팬들이 본인의 메신저 또는 SNS 프로필 사진으로 변경해 제주 4·3를 더 특별하게 기억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제주 관계자는 “매년 제주의 4월에는 동백꽃이 핀다제주 유일 프로구단으로서제주의 4월에 공감하고우리가 가진 것들을 통해 널리 알리면서 축구 이상의 역할을 도민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제주의 따뜻한 봄날이 올 때까지 제주 43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