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학교 단계별 맞춤형 지원 이뤄진다
IB학교 단계별 맞춤형 지원 이뤄진다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3.03.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조직개편 통해 ‘IB담당’팀 신설

DP학생 대입 지원 강화-다양한 교원 연수 진행
제주도교육청 전경.
제주도교육청 전경.

IB학교의 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이뤄지고, DP 학생의 대입전형 지원이 강화된다. 또한 교원 연수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23IB 프로그램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먼저 IB학교의 관심학교, 후보학교, 월드스쿨 단계에 맞게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가마초, 성산초, 시흥초, 한마음초 등 신규 지정된 IB 관심학교에는 탐구수업 기반 구축 등 후보 학교로의 안정적 진입을 지원한다. IB 후보학교(제주북초, 온평초, 풍천초, 성산중)에는 월드스쿨 인증 요건 마련을, IB 월드스쿨(토산초, 표선초, 표선중, 표선고)에는 수업 및 평가 시스템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IB DP에 대한 운영도 강화된다. IB DP 학생의 대입전형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입학사정관과 입학관계자를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하고, 이들의 학교 방문 진로진학 및 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IB CAS 시스템, 학생 외부평가 응시료, 산학겸임 강사, 교사 숙소 임차비 등 IB DP 교육활동을 안팎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IB DP 성과 및 진학 결과 분석을 통해 IB DP 이수 학생의 대학 진학 연계를 위한 IB DP 정책 방향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IB DP 성과분석 및 정책 방향 연구 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IB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IB 교원 연수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조직 개편을 통해 국제학교·IB담당팀을 신설했다. IB 학교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한 정책적 방침이라며 향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IB 학교 신규 지정 계획을 안내하고 공모과정을 거쳐 제주형 자율학교(IB 학교)를 추가 지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